티스토리 뷰

영등포탈모치료 방법을 계속 찾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치료를 받아도 그대로이기 때문인데요. 이러다 모발이 다 빠지게 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도 되고, 바닥에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면, 또 탈모반이 점점 넓어지는 것을 보면 크게 불안감을 느끼고 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신에게 맞는 영등포탈모치료를 위해 자세히 진단부터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앓고 있는 탈모가 여성형 탈모라면 더 말할 것도 없는데요. 이는 여성형 탈모가 치료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여성형 탈모에 대해 설명하자면 초기에는 가르마를 따라 머리카락이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갈수록 가르마 주변과 헤어라인 앞쪽으로 탈모가 진행되는데요. 나중에는 정수리 부위에 광범위하게 탈모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여성형 탈모는 남성형 탈모와 마찬가지로 남성 호르몬의 2차 대사물인 DHT의 영향으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하지만 남성처럼 완전히 대머리로 발전할 확률은 극히 드문데요. 전두부의 헤어 라인이 유지되면서 정수리 부위와 가르마 부위의 모가리 가늘어지고 줄어든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여성이 탈모를 유발시키는 남성 호르몬보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더 많이 갖고 있어서인데요. 또 여성의 전두조직에는 여성에게 우세한 아로마타제의 활성도가 무척 높은데, 아로마타제는 DHT를 상대적으로 잘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남성과 비교했을 때 탈모가 발생하는 연령이 늦은 편입니다. 보통 폐경기 이후 빠르게 진행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하지만 최근 들어 20~30대의 젊은 여성에게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성이 남성보다 빈혈이나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인데요. 이러한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탈모가 잘 생기게 된답니다. 그리고 피임약을 남용하거나 다이어트를 심하게 하게 되면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활성화시키게 되면서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임신과 출산의 영향으로 인해, 자주 파마나 염색을 하는 경우에도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또 이 여성형 탈모는 치료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원인을 차단하는 확실한 치료제가 없고, 효과가 확실한 치료제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복합 탈모 치료를 통해서 도움을 드리게 되는데, 효과적인 탈모 치료 기간을 6개월에서 1년 이상으로 길게 잡도록 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을 드려보자면 남성형 탈모는 DHT 생성 차단과 모낭 세포 분열 촉진 치료만 잘해도 대부분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형 탈모는 다른데요. DHT 생성 차단과 모낭 세포 분열 촉진 치료를 진행하면서 모낭에 영양을 공급하는 효모 영양제를 복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 발모 촉진제인 미녹시딜 액을 함께 바르는 것이 치료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데, 필요한 경우에는 DHT와 수용체와의 부착을 방지하는 스피로노 락톤도 사용해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여성형 탈모 외에도 여러 종류의 탈모 때문에 영등포탈모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고심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두피 진단기로 자세히 진단부터 받아야 한답니다. 모발의 밀도와 두피 상태, 모공의 열림 정도, 굵기 등에 대해 측정하고 추출된 자료와 환경적인 요소 간의 인과관계에 대해 분석하면서 환자분에게 맞는 영등포탈모치료 방법에 대해 진단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또 이를 토대로 헤어셀 자기장 치료와 스티머 관리, 스케일링, 초음파 치료, 샴푸 및 두피 마사지, 영양 도포, 이온 치료 등을 진행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그런 만큼 탈모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다면 자세히 진단을 받고 영등포탈모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덧붙여 영등포탈모치료 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데요. 그 이유는 치료 시기가 늦어지게 되면 그만큼 치료가 그만큼 탈모가 더욱 진행되면서 치료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치료를 하는데 걸리는 기간도 길어지게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