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등포탈모를 앓게 되면 점점 자신감을 잃게 됩니다. 영등포탈모를 앓는다고 해서 크게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괜히 다른 사람들이 머리를 보는 것 같아 신경 쓰이고, 거울을 볼 때마다 속상한 마음이 들면서 이대로 상태가 더욱 악화될까 봐 조바심이 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영등포탈모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영등포탈모 중 특히 남성형 탈모 때문에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남성형 탈모는 앓게 될 경우 앞머리와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빠지게 되고, 또 가늘어지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점점 모발이 얇아지게 되며, 모발의 경계선이 뒤로 밀리고 이마가 넓어지게 된답니다. 그리고 정수리 부위의 모발은 가늘어지고 빠지기도 하지만 두피 뒤쪽과 옆쪽 모발의 경우 잘 침범받지 않아서 탈모가 진행된다고 하더라도 유지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영등포탈모를 인지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탈모가 진행되는 속도가 저마다 다른데, 누구는 천천히 진행될 수 있지만 또 다른 누구는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탈모가 진행되면 치료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면서 치료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리고 남성형 탈모 외에도 여러 종류의 영등포탈모 때문에 고심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두피 진단기로 환자분의 두피와 모발 상태 등에 대해서 면밀히 살피며 적합한 방법으로 관리 및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또 영등포탈모 치료를 돕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사이토카인 요법과 혈액 줄기세포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이토카인 요법에 대해 말해보자면
사이토카인이란 모발의 성장주기를 조절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모발은 살면서 성장기와 퇴행기, 휴지기의 3단계를 반복하는데요. 그래서 자랐다 빠지고 자랐다 빠지는 것입니다.
성장기가 되면 모낭세포증식 사이토카인이 만들어지게 되면서 모발이 자라게 됩니다. 그리고 퇴행기가 되면 모낭세포 파괴인자가 만들어지게 되면서 모발의 성장주기가 조절된답니다. 그런데 특정 원인에 의해 모낭세포 파괴인자가 많이 만들어지게 되면 성장기가 정해진 주기를 채우지 못하게 되면서 퇴행기로 전환되어 탈모가 시작되는 것이랍니다.
이런 경우 사이토카인 요법을 진행하게 되면 모발의 성장주기를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있고, 영양 공급에 따른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과 항염 작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혈액 줄기세포의 경우 모든 유형의 영등포탈모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한달 간격으로 3~4회 시술을 받으면 되기 때문에 바빠서 좀처럼 내원하기 힘든 환자분에게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그러다보니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또 모발 이식을 할 때 같이 진행할 경우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혈액 줄기세포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유는 화학 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자신의 혈액 속에 있는 줄기세포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멸되는 모낭세포의 증식을 활성화시키는 만큼 모발의 주기를 정상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줄기세포에는 성장인자가 다량으로 들어 있는데요. 모발세포로 분화와 혈관 형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럽게 젊고 건강한 두피 상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모낭세포가 증식되는 만큼 시술 전과 비교했을 때 모발이 굵어지게 되고, 모발의 수도 증가하게 됩니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계속 말씀드리고 있는 것처럼 자세히 진단부터 받는 것입니다. 그래야 자신의 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참고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방법으로 계속 치료를 시도하게 되면 나아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만 낭비하게 되고, 그 사이 탈모가 더욱 진행되면서 상태가 악화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