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등포탈모병원을 찾고 계신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이는 그만큼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특히 요즘에는 여성분들이 영등포탈모병원을 찾게 되는 경우가 늘고 있답니다. 그런 만큼 탈모를 앓고 있다면, 갈수록 상태가 악화되고 있다면, 또 의심이 되는 상황이라면 자세히 진단부터 받아보시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여성형 탈모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초기에는 가르마를 따라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고, 갈수록 가르마 주변과 헤어라인 앞쪽으로 탈모가 진행됩니다. 또 나중에는 광범위하게 정수리에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여성형 탈모는 남성 호르몬의 2차 대사물인 DHT의 영향으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하지만 남성처럼 완전히 대머리로 발전할 확률은 무척 드문데요. 전두부의 헤어라인이 유지되고 정수리와 가르마 부위의 모발이 가늘어지며 감소한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이처럼 여성형 탈모가 이러한 양상을 띄게 되는 이유는 탈모를 유발시키는 남성 호르몬보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더 많이 갖고 있어서입니다. 또한 여성의 전두조직에는 여성에게 우세한 아로마타제의 활성도가 무척 높은데요. 이러한 아로마타제는 DHT를 상대적으로 잘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여성형 탈모는 그 종류를 스트레스성 탈모와 산후 탈모,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갱년기 탈모로 나눌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성 탈모는 정서적인 문제가 신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의 사회 활동이 증가하면서 과다한 업무 스트레스 관리의 실패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또 산후탈모는 임신 및 출산을 하고 나서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게 됩니다. 임신을 할 때 모발이 성장기가 계속 연장되다가 출산을 하고 나서 한 번의 모발이 퇴화기를 건너뛰고 휴지기로 접어들어 발생하게 되는데요. 환자분들마다 개인차가 있거나 산후조리 이상으로 인해 나중에 모발이 새로 난다고 하더라도 그 숫자가 훨씬 적거나 아예 자라지 않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래서 시기에 맞게 영등포탈모병원 등에서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는 잘못된 다이어트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데요. 영양 불균형의 원인이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30대의 젊은 여성에게 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갱년기 탈모는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폐경 이후 급격히 여성 호르몬이 감소되면서 나타나게 된답니다. 이렇게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감소한 만큼 상대적으로 남성 호르몬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탈모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면 진행되는 속도가 빨라진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성형 탈모를 앓고 있는 경우 영등포탈모병원에서는 복합 탈모 치료를 통해서 도움을 드리게 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여성형 탈모의 경우 원인을 차단하는 확실한 치료제가 없고 효과가 확실한 치료제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복합 탈모 치료를 통해 DHT 생성 차단과 모낭 세포 분열 촉진, DHT 부착 방지, 모낭 영양 공급을 돕게 되는데요. 이렇게 복합 탈모 치료를 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이상이랍니다.

또 여성형 탈모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탈모로 인해 영등포탈모병원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자세히 자세히 진단을 받아야 하는데요. 모발의 밀도와 두피 상태, 모공의 열림 정도, 굵기 등에 대해 측정하고 추출된 자료와 환경적인 요소 간의 인과관계에 대해 분석하며 환자분에게 맞는 방법에 대해 진단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 만큼 나날이 모발이 얇아지는 것 같다면 혹은 탈모반이 커지고 있는 것 같다면 영등포탈모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자세히 진단부터 받아보시기 바라는데요. 진단 결과 탈모가 맞다면 자신이 앓고 있는 탈모에 맞게 관리 및 치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