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등포탈모 아니었으면 했지만

로하스의원 한치 아쉬움 없는 진료 2025. 8. 24. 22:50

 

 



영등포탈모로 고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아니길 바라며 필사적으로 외면했지만 아무리봐도 탈모가 맞아서 한숨을 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하루라도 빨리 진단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특히 탈모는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점은 동일하나 저마다 적합한 관리 및 치료 방법이 다른데요.





이는 탈모라고 해도 발생하는 원인과 앓게 되는 탈모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 원형 탈모에 대해 말해보자면 두피를 포함해 신체의 모든 부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타나는 원인은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자신의 백혈구나 임파구가 두피를 이유 없이 공격하는 자가 면역 기전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영양 불균형이 발생한 경우, 수면부족인 경우, 국소 감염이 일어난 경우, 유전적인 요인이 있거나 내분비장애 등으로 인해서도 발생한답니다.

그리고 영등포탈모 원형 탈모는 대부분 예후가 좋은 편인데요. 그러나 앓은 기간이 오래되었거나 사춘기 이전에 발생했다면, 가족력이 있다면, 전두탈모증이나 전신탈모증을 앓고 있다면, 사행성 두부탈모증이나 망상 원형 탈모증을 앓고 있다면 예후가 좋지 못하답니다. 그래서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야 한답니다.





이러한 영등포탈모 원형 탈모의 치료 방법에는 국소 스테로이드 도포와 국소 미녹시딜 도포, 면역 치료, 광화학 요법, 경구 스테로이드, 경구 사이클로스포린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환자분에게 탈모가 발생한 연령과 탈모가 침범한 정도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도움을 드리게 된답니다.

또 치료 방법은 크게 국소 치료와 전신 치료로 구분됩니다. 국소 치료의 경우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가 대표적인데요. 주로 2.5~10mg/ml을 농도로 최소 2주 간격으로 병변 내 주사를 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전신 치료는 경구 스테로이드 복용법과 고용량 주기요법, 미니펄스 요법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시도될 수 있는데, 치료의 성적은 좋은 편이나 약물 투여를 중단하게 되면 재발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다시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한다면 약물을 오랜 시간 투여해야 한답니다.





이처럼 환자분이 앓고 있는 영등포탈모의 종류, 원인, 상태 등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환자분이 앓고 있는 영등포탈모에 대해 자세히 진단을 하기 위해 두피 진단기로 모발의 밀도와 두피 상태, 모공의 열림 정도, 굵기 등에 대해 측정하고 있습니다. 그 후에는 추출된 자료와 환경적인 요소 간의 인과관계에 대해 분석하며 저마다에게 맞는 관리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진단을 한답니다.

그 후에는 이를 바탕으로 헤어셀 자기장 치료와 스티머 관리, 스케일링, 초음파 치료, 샴푸 및 두피 마사지, 영양 도포, 이온 치료, MTS 치료, 사이토카인 및 PRP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영등포탈모 치료 방법 중 혈액 줄기세포에 대해 살펴보자면 화학 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자신의 혈액 속에 있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소멸되는 모낭세포의 증식을 활성화시켜서 모발 주기를 정상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특히 줄기세포에는 성장인자가 다량으로 들어 있는데요. 그런 만큼 모발 세포로 분화와 혈관 형성을 촉진시켜서 보다 자연스럽게 젊고 건강한 두피 상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모낭 세포가 증식되기 때문에 시술 전과 비교했을 때 모발이 굵어지게 되고, 모발의 수도 증가합니다.

그리고 혈액 줄기세포는 모든 유형의 탈모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한 달 간격으로 3~4회 시술을 받으면 되는 만큼 환자분의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더욱이 모발 이식과 같이 진행하게 되면 그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런 만큼 탈모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다면 자세히 진단부터 받아보신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두피 건강과 모발 건강 등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